맥북 캡쳐 안될 때 해결 방법
2023. 8. 1. 18:58ㆍ맥북
본 글을 읽고 있다면 웬만한 건 다 찾아봤지만 해결이 안 된 경우 일 것입니다. 저 또한 그랬으니까요...
1. 캡쳐의 원리를 통해 해결
캡쳐는 기본적으로 화면을 촬영 후 이를 클립보드에 저장하는 형태로 진행된다. 캡쳐 관련으로 찾아봐도 이는 대부분 해결되지 않는 이유 또한 클립보드에 문제가 발생했기 때문이다.
해당 방법은 매우 간단하다. 바로 클립보드를 강제종료 후 다시 시작하게 하여 작동하게 하는 방식이다. (인텔 맥북이 발열 관리도 안되고 많이 아픈 아이니까 이해해야 한다...)
- 활성 상태 보기(Activity Monitor)를 킨다. 키는 방법은 아래와 같다.
- Spotlight(command + space)에 "활성 상태 보기" 또는 "Activity Monitor"을 검색한 후 실행한다.
- 활성 상태 보기의 검색창에 "pboard" 검색
- 해당 속성 더블클릭 후 강제종료 또는 종료(또는 이름 옆 X아이콘 클릭 후 종료)
- 캡쳐 실행
- 단축키:
- 전체화면 캡쳐: command+shift+3
- 화면 부분 캡쳐: command+shift+4 후 드래그
- 단축키:
- 안될 경우 해당 경우 123 다시 진행한 뒤, 캡쳐 후 바로 화면 쓸어 넘겨서 다른 화면으로 넘기기(control+좌우 방향키 또는 세(네) 손가락으로 쓸어 넘기기 (화면 넘기기는 트랙패드 -> 추가 제스처-> 전체 화면 응용 프로그램 쓸어 넘기기 설정이다.)
- 바탕화면에 캡쳐한 사진 확인
아래는 설명에 대한 사진을 첨부한다.
2. 클립보드에 복사 해결
위에 방법이 안될 경우 그냥 클립보드에 복사해두고 다른 곳에 붙여넣기를 통해 사용하도록 하자. 나 또한 그냥 이 방법을 사용한다.
1. 4번째 줄의 '선택한 영역의 그림을 클립보드에 복사'의 단축키를 누르고 원하는 역역을 선택한다.
2. 그림판 / 메모장 / 한글 / 워드 등 사진을 저장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열고 command + v 를 통해 붙여넣기를 한다.
3. 저장하여 사용하거나 복사하여 사용한다.
마무리🧑💻
해당 방법이 맥북 캡쳐에 대한 완벽한 해결방법은 아니지만 캡쳐가 필요할 때 이 방법으로 어떻게든 캡처를 할 수 있다.
내 맥북은 아직도 이 방법을 사용해야지만 캡쳐가 된다...
많이 아픈 내 인텔 맥북... 아프지 말고 건강해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