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북 캡쳐 안될 때 해결 방법

2023. 8. 1. 18:58맥북

본 글을 읽고 있다면 웬만한 건 다 찾아봤지만 해결이 안 된 경우 일 것입니다. 저 또한 그랬으니까요...

1. 캡쳐의 원리를 통해 해결

캡쳐는 기본적으로 화면을 촬영 후 이를 클립보드에 저장하는 형태로 진행된다. 캡쳐 관련으로 찾아봐도 이는 대부분 해결되지 않는 이유 또한 클립보드에 문제가 발생했기 때문이다.

해당 방법은 매우 간단하다. 바로 클립보드를 강제종료 후 다시 시작하게 하여 작동하게 하는 방식이다. (인텔 맥북이 발열 관리도 안되고 많이 아픈 아이니까 이해해야 한다...)

  1. 활성 상태 보기(Activity Monitor)를 킨다. 키는 방법은 아래와 같다.
    • Spotlight(command + space)에 "활성 상태 보기" 또는 "Activity Monitor"을 검색한 후 실행한다.
  2. 활성 상태 보기의 검색창에 "pboard" 검색
  3. 해당 속성 더블클릭 후 강제종료 또는 종료(또는 이름 옆 X아이콘 클릭 후 종료)
  4. 캡쳐 실행
    •  단축키:
      1. 전체화면 캡쳐: command+shift+3
      2. 화면 부분 캡쳐: command+shift+4 후 드래그
  5. 안될 경우 해당 경우 123 다시 진행한 뒤, 캡쳐 후 바로 화면 쓸어 넘겨서 다른 화면으로 넘기기(control+좌우 방향키 또는 세(네) 손가락으로 쓸어 넘기기 (화면 넘기기는 트랙패드 -> 추가 제스처-> 전체 화면 응용 프로그램 쓸어 넘기기 설정이다.)
  6. 바탕화면에 캡쳐한 사진 확인

아래는 설명에 대한 사진을 첨부한다.

spotlight 검색 화면
활성 상태 보기에서 pboard 검색 화면
전체 화면 응용 프로그램 쓸어넘기기 설정 화면

 

2. 클립보드에 복사 해결

4번째 줄의 '선택한 영역의 그림을 클립보드에 복사'

위에 방법이 안될 경우 그냥 클립보드에 복사해두고 다른 곳에 붙여넣기를 통해 사용하도록 하자. 나 또한 그냥 이 방법을 사용한다.

1. 4번째 줄의 '선택한 영역의 그림을 클립보드에 복사'의 단축키를 누르고 원하는 역역을 선택한다.
2. 그림판 / 메모장 / 한글 / 워드 등 사진을 저장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열고 command + v 를 통해 붙여넣기를 한다.
3. 저장하여 사용하거나 복사하여 사용한다.


마무리🧑‍💻

해당 방법이 맥북 캡쳐에 대한 완벽한 해결방법은 아니지만 캡쳐가 필요할 때 이 방법으로 어떻게든 캡처를 할 수 있다.

내 맥북은 아직도 이 방법을 사용해야지만 캡쳐가 된다...

많이 아픈 내 인텔 맥북... 아프지 말고 건강해라😚

 

Github 구경하기